공지

쇼핑 에이전트를 어떻게 설득할 것인가?

엑사젠 2025. 5. 5. 16:29

인터넷의 등장으로 유통업이 크게 바뀌었습니다.

이제 쇼핑 에이전트(AI)의 등장으로 다시 한 번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어떤 변화가 있을지 이 글을 통해 상상해 보려 합니다.

아래와 같은 순서로 작성할 것이니, 많은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문: 미지의 해안을 바라보며 쇼핑 에이전트의 새벽

1 보이지 않는 손에서 쇼핑 에이전트로

1.       디지털 문지기를 매혹하다: 접근권

2.       네가 필요로 할 때 이미 도착해 있다.

3.       전지적 시장 시뮬레이션

2 소비자 경험 재정의

4.       소비자의 마음속 지도 해석: 니즈 진열과 솔루션 제안

5.       네 마음을 읽었어: 소비자의 감성과 공명하는 플랫폼 UI

6.       쇼핑 여정의 내비게이션

3 마음을 여는 3가지 판촉혁명

7.       관계기반의 판촉

8.       멀티채널의 판촉

9.       예측기반의 판촉

4 에이전트의 눈높이에 맞추다

10.    알고리즘이 이해하는 상품: 에이전트 친화적 상품정보

11.    알고리즘의 관문에 통행료를 부과하다

12.    글로벌 에이전트 대응전략

13.    플랫폼의 셀프 진화: 데이터 기반 실시간 전략 수정

5 에이전트가 쇼핑하는 세상

14.    에이전트간 상호작용과 집단 구매력

15.    새로운 거래방식

16.    쇼핑이 곧 투자다

6 에이전트 해킹의 방지

17.    왜 나에게 이 걸 추천했지?

18.    시스템 무결성: 에이전트 해킹의 방지

맺으며: 선지자의 용기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는 지도자의 결단

부록: 유통업의 판을 다시 짜는 7개의 쇼핑 에이전트 사업

부록: 쇼핑 에이전트의 유형별 분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