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쇼핑 에이전트를 어떻게 설득할 것인가?
인터넷의 등장으로 유통업이 크게 바뀌었습니다.
이제 쇼핑 에이전트(AI)의 등장으로 다시 한 번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어떤 변화가 있을지 이 글을 통해 상상해 보려 합니다.
아래와 같은 순서로 작성할 것이니, 많은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문: 미지의 해안을 바라보며 – 쇼핑 에이전트의 새벽
제1부 보이지 않는 손에서 쇼핑 에이전트로
1. 디지털 문지기를 매혹하다: 접근권
2. 네가 필요로 할 때 이미 도착해 있다.
3. 전지적 시장 시뮬레이션
제2부 소비자 경험 재정의
4. 소비자의 마음속 지도 해석: 니즈 진열과 솔루션 제안
5. 네 마음을 읽었어: 소비자의 감성과 공명하는 플랫폼 UI
6. 쇼핑 여정의 내비게이션
제3부 마음을 여는 3가지 판촉혁명
7. 관계기반의 판촉
8. 멀티채널의 판촉
9. 예측기반의 판촉
제4부 에이전트의 눈높이에 맞추다
10. 알고리즘이 이해하는 상품: 에이전트 친화적 상품정보
11. 알고리즘의 관문에 통행료를 부과하다
12. 글로벌 에이전트 대응전략
13. 플랫폼의 셀프 진화: 데이터 기반 실시간 전략 수정
제5부 에이전트가 쇼핑하는 세상
14. 에이전트간 상호작용과 집단 구매력
15. 새로운 거래방식
16. 쇼핑이 곧 투자다
제6부 에이전트 해킹의 방지
17. 왜 나에게 이 걸 추천했지?
18. 시스템 무결성: 에이전트 해킹의 방지
맺으며: 선지자의 용기 –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는 지도자의 결단
부록: 유통업의 판을 다시 짜는 7개의 쇼핑 에이전트 사업
부록: 쇼핑 에이전트의 유형별 분류